베드로는 한번도 이방인들에게 복음을 전달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이방인들과 교제하는 것 자체가 유대인들에게는 율법적으로 금해져 있다고 믿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베드로의 태도를 고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시어 환상으로 이방인들에게도 복음전파가 허락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성령님께서 베드로에게 오셔서 이방인 방문객이 찾아 올 것을 알려주셨으며 그들을 무조건 따라 가라고 하셨습니다. 베드로는 순종했으며 주님께서는 베드로를 통해 이방인들의 삶에서 많은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우리가 어떤 믿음의 방식을 고집 부릴 때 우리의 패러다임을 바꿔 주시기 위해 성령님께서는 할 수 없이 우리에게 기적을 보여주시게 되는 것입니다.
과거에 누군가가 나에게 이스라엘에 있는 국제회의를 참석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가고 싶었지만 그 때 나에겐 전혀 돈이 없었기 때문에 방문이 불가능해 그냥 웃어 넘겼습니다.
바로 그 다음날 과거에 딱 한번 만난 사람이 찾아와 자기가 재정적인 부담을 할 테니 이스라엘에 같이 가자는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난 얼떨떨했습니다! 주님께서는 하나님의 사자를 보내시어 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주님께서 가능하게 해 주실 것이라는 믿음이 나에겐 없었다는 것과 내가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주님께서는 알고 계셨습니다.
당신 믿음에서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까?
주님께서는 아직도 모든 주님을 믿는 사람들의 삶에 개입하시고 싶어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비전을 보여 주시거나 주님께서 어떤 사람을 보내시어 당신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일이 일어나더라도 놀라지 마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