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이 찾아오면서 겨우내 불었던 차가운 공기가 물러가고, 완연한 봄기운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봄꽃을 맞이하기 위해 형형색색으로 물든 거리로 나서는 사람들의 가벼운 옷차림은 이제 봄이 왔음을 느끼게 해 주는 풍경이다.
하지만 초봄 시기에 외출이 잦아지면서 고민이 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여러 피부질환이 올 수 있다는 것이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있는 초봄은 피부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계절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기후의 변화에 따라 자외선이 강해지는 시기가 되면서 기미와 주근깨 등 색소질환은 물론 홍조를 악화시켜 자연스럽게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게 된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 만큼 봄철에는 피부트러블에 무방비로 노출될 가능성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피부 면역력이 약한 봄철. 그렇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피부질환 걱정 없이 봄철 나들이를 즐길 수 있을까. 안양피부과로 유명한 아름다운예의원 오영상 대표원장은 봄철 피부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이들을 위한 유력 솔루션 6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는 필러, 그 중에서도 아말리안필러를 꼽았다. 피부 주위 물 분자를 잡아당겨 피부 탄력과 볼륨을 주는 데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유명한 필러는 쁘띠성형으로만 주목을 받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드름 흉터나 넓어진 모공 케어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특히 최근에는 대화제약의 아말리안필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통상적으로 1년에서 길게는 1년 반까지 필러가 유지되는 효과가 있고, 일반 메디컬용이 아닌 최고 수준 등급의 안과용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해 내독소 함유량이 10배나 낮은 안전성을 갖춰 호응도가 높다.
오 원장이 두 번째로 꼽은 솔루션은 보톡스. 주름제거의 대표격 시술이지만, 피부질환으로 인해 넓어진 모공이나 트러블로 인한 상처에도 효과적이다. 성인여드름과 피지선에 효과적인 아그네스 레이저도 빼놓을 수 없는 솔루션이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직접 파괴해 여드름의 근원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만큼 근본적인 치료를 원한다면 아그네스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는 것이 오 원장의 말이다.
또, 오 원장은 엑셀V레이저도 빼놓지 않았다. 피부트러블로 인한 상처뿐만 아니라 재발성 기미와 주름 및 검붉은 여드름자국, 색소혈관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엑셀V레이저는 봄철 색소질환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은 만큼 시기 적절한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피부질환 케어에는 리프팅도 효과가 좋다고. 특히 오영상 원장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울트라스킨을 추천했다. 고강도의 초음파로 피부 근막층과 진피층에 직접 에너지를 전달하는 울트라스킨은 국소 흉터 치료가 아닌 피부 전체적인 피부 탄력과 재생에 효과를 주는 만큼 건조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는 탁월하다는 평가다.
오영상 원장은 “봄에는 일조량이 갑자기 높아지면서 겨울보다 많은 양의 자외선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데, 이 때 멜라닌 속소도가 급속도로 증가된다. 더욱이 나들이가 잦아지는 시기인 만큼 이로 인해 기미와 주근깨 등 색소질환으로 고민을 하며 내원을 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라며 “물론 각자의 피부질환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지만, 사전에 대처를 하기 위해서는 강해진 자외선을 차단하고 보습을 꾸준히 해서 건조한 환경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평촌, 범계, 안양지역 피부과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대표 피부과로 거론되고 있는 아름다운예의원은 피부질환 개선 진료는 물론, 쁘띠성형과 비만&체형 클리닉을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피부과와 성형외과 진료가 가능한 오영상 대표원장을 필두로 다양하고 트렌디한 콘셉트의 진료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파일을 업로드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