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바 선생님 여러분들~^^
오늘은 유명한 "립톤" 홍차를 소개해 드립니다.
자주 마시는 홍차를 왜 갑자기 소개하냐구요?
그 이유는 이 회사를 만든 사람은 기도로 회사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듣기에 세련되고 보기에 시원한 립톤 디자인을 보면 이 상호가 사람일거라고 생각하기는 힘든데요.
만든 창시자가 믿음 좋은 "립톤"(Thomas Lipton)이라는(1850~1931) 재벌 사장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이 분은 결코 그냥 성공한 것이 아닙니다.
13살 때 식료품 가게를 하는 부모님을 도와 중퇴와 야간학교 공부 병행으로 잔신부름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섯 형제가 영양 실조로 죽었을 정도였다네요. 엄청 가난한 집이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교회를 열심히 다니며 믿음과 꿈을 키워나간 것입니다.
15살때 일찍 미국에 가서 여러 일을 하며 지내다가 많은 경험도 하였습니다.
영국은 그의 고향이자 회사의 브랜드국입니다.
20살 때 미국에서 돌아와 부모님을 돕다가 1년만에 자신의 이름을 딴 '토마스 J.립톤 컴퍼니(Thomas J. Lipton Co.)'를 설립한 후 립톤 마켓(Lipton's Market)을 오픈하고 이후 특별한 홍보&마케팅 경영으로 성공을 했다고 합니다.
성공의 가장 중요한 비결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에 기쁘게 잘 순종하는 신앙 생활의 성공"입니다.
기도 중 '사람들을 즐겁게 하라'는 음성을 들은 그가 재미있는 광고를 개발했고 이를 통해 1893년 홍차의 왕이 되었습니다.
재치있는 그 광고의 비결!! 기도로 얻은 마케팅 아이디어입니다.
제목 : "농장에서 찻주전자까지"(Direct from the tea garden to the tea pot)
윗 줄부터: 말도 안 되는 비싼 가격에 드시나요?, 그것은 중개상 시장 가격입니다. 최상의 품질은 바로 섞이지 않은 순수한 차에 있습니다. 립톤은 절반의 가격입니다.
만화: 립톤 차, 얼마나 즐거운 지!
당시 출처: 런던 뉴스페이퍼(London's Newspaper)
영국은 농장에서 가공하는 수수료까지 포함해 비싼 가격에 중개상 거래가 퍼지고 있었습니다. 서민들은 홍차 먹기가 너무 어려웠죠. 그러나 그런 폐혜에 반발하여 하나님의 뜻은 립톤이 직접 원료를 수확하여 싼 가격에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섬김 신앙을 실천했습니다.
출처 : 세계 브랜드 백과 "홍차"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28387&cid=48181&categoryId=48262
파일을 업로드하는 중입니다.